수원중고차 경북 봉화 야산에서 불…소방당국 진화 중

수원중고차 경북 봉화 야산에서 불…소방당국 진화 중

행복이 0 3 2023.02.02 04:43
수원중고차 경북소방본부는 30일 오후 6시15분쯤 봉화군 법전면의 한 주택에서 불이 나 인근 야산으로 번져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소방당국은 현장에 인력 100여명과 장비 30여대를 투입했다. 현재 진화율은 80%다.소방 관계자는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를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3.2. 연식[편집]

매도자는 자기가 판매하려는 수원중고차의 이력과 문제점을 대개 알고 있지만, 대부분의 매수자는 이를 알 방법이 없는 정보의 불평등이 심각하다. 최악의 경우 매도자가 사고 사실을 숨기거나 심지어는 주행거리를 조작하는 부정이 발생한다.[3]


참고로 간과하기 쉬운데 연식이 있는 수원중고차를 매입한 차주들에게 의외로 큰 부담이 되는게 수원중고차정기검사다. 이는 차가 출고된지 4년 후부터 매2년마다 받아야 하는 검사인데, 검사비용은 농어촌 지역을 제외하면 5만4천원이다. 즉 2년마다 한번씩 5만4천원을 추가로 세금처럼 내야 한다. 문제는 이 검사비만 내고 깔끔히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연식이 10년 이상된 수원중고차는 종합검사에 불합격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특히 최근 강화된 매연 기준에 걸리는 차들이 많다. 디젤차는 물론이고, 연식이 오래된 가솔린, LPG차들도 마찬가지. 과거에는 매연 기준이 높지 않았기 때문에 매연 저감 장치를 그다지 공들여 제작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연식이 지나면서 매연 관련 장치들이 노후화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10여년 전에 생산된 중대형 가솔린, LPG차는 의외로 매연 계통과 관련된 부분이 고질적으로 고장이 난다. 만약 불합격을 받으면 정해진 시일 내에 수리를 해서 다시 검사받아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폐차를 해야 한다. 그런데 매연 관련 장치 수리비가 만만치 않다.[6] 수십만원은 기본으로 깨지기 때문에 차주들은 폐차냐 수리냐를 두고 진지하게 고민하게 된다. 수원중고차를 사기로 결정했다면 그 다음에 해야 할 일은 어떤 차를 보러 갈 것인지 선택의 기준을 세우는 것이다. 사기나 사고 여부와는 별개로, 차종, 연식, 주행거리(km)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다. 중고 수원중고차. 수원중고차는 동서고금 불문하고 상당한 고가의 물건이기 때문에 수원중고차 시장이 발달되었다. 모든 중고 물품이 그렇듯 구매자가 수취한 후에는 그 즉시 중고가 되므로 차량도 마찬가지로 인수한 후 즉시 수원중고차가 된다. 새 차를 살것인가, 수원중고차를 살 것인가라는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보통의 원칙이 하나 있는데 초보자는 '새차 같은 수원중고차'를 타고, 어느 정도 운전에 경험이 쌓이면 처음부터 함께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새 차'를 사서 타라는 것.
부식: 2009년식 이전 국산차는 르노삼성과 에쿠스를 제외하면 부식에 취약하다.[10] 이 차종들은 대부분 시장에서 퇴출된 상태라 찾아보기도 힘들지만, 굳이 이런 연식을 살 것이라면 차체 하부 등을 확인해보고 사야 한다.

따라서 그 동안 타던 차량을 수원중고차로 팔려고 하는 경우에는 해가 바뀌는 12월 전에 파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 좋고, 반대로 수원중고차를 구입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해가 바뀐 1, 2월에 사는 것을 고려해 보는 게 유리하다.

2020년 한 해동안 국내에서 거래된 수원중고차 대수는 258만대, 매출액은 10조원에 달한다. 같은 기간내에 신차 판매량 190만대보다 1.3배 이상 많다. 국내 수원중고차 업계 종사자수는 약 5만명이라고 한다.
그레샴의 법칙과 비교하자면, 중요한 조건인 모두가 인정하는 가치 교환비가 없다는 차이만 있을뿐, 판매자의 이익을 위해 정보의 비대칭성을 이용하는 것은 동일하다.

특이하게도 수원중고차가 신차가보다 더 비싼 경우도 존재한다. 이미 단종된 차량, 페라리 등 인기 차량이나 한정 생산 모델에 프리미엄이 붙는 경우는 물론[1], 신차 출시 직후 수요가 몰려 신차 인도까지 몇달 대기해야 하는 경우 당장 구입할 수 있는 신차급 수원중고차가 실제 신차가보다 조금 더 높은 가격에 거래되는 경우도 있다. 대표적으로 1세대 기아 K5와 현대 팰리세이드.

수원중고차는 잘 사면 좋지만, 속아서 잘못 사면 운행하는 내내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잘 알아 본 다음에 구입하는 것이 좋기 때문이다.
중고 자가용은 보통 20만 km 정도 이내에서 중고로 거래되는 경우가 많다. 주행거리가 그쯤 되면 차량의 가격대도 굉장히 낮아지기 때문. 물론 엔진의 내구성은 의외로 강해서 보통 60만키로를 쓰고 폐차한다고 한다. 주행거리의 기준은 보통 1년에 2만 km 정도를 적정 거리로 삼는다.(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발표한 2018년 수원중고차 연평균 주행거리는 16,060km. 출처:첫차어플)

수원중고차 게다가 수원중고차를 거래할 때 드는 시간과 노력에 따르는 비금전적 비용도 상당하다. 특히 수원중고차 딜러들과 부대끼면서 엄청나게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다. 수원중고차 매매단지에 가면 하루종일 딜러들의 상술과 기만, 반협박에 시달리며 빠져나오지도 못하고 결국은 자신이 눈탱이 맞고 있다는 사실을 뻔히 알면서도 단지 이 상황에서 벗어나고자 거의 자포자기하여 계약을 하는 경우도 부지기수다.
신품 시장을 위협할 정도로 커져버린, 중고 책이나 중고 게임 등을 주로 다루는 중고 시장도 물론 있지만, 수원중고차 시장은 이들과 매우 큰 차이가 있다. 먼저 책이나 게임은 수원중고차에 비해 훨씬 저렴하며 '읽거나 즐길 수 있는 정도의 질' 만 담보되면 그만인, 소재보다는 내용이 중요한 분야다.

http://차품딜.com/

3. 차량의 선택 기준[편집]

처음에는 수원중고차를 사서 굴리다가 금방 바꿔야지 하는 생각을 가지기 쉬운데 위와 같이 거래 비용이 상당히 들기 때문에 실제로 차를 자주 바꾸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기존에 차를 보유하고 있다가 교체할 경우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차량은 딜러들에게 실제 판매 가격보다 낮게 팔아야 하기 때문에 거기서 오는 차액도 감안해야 한다. 따라서 1000만원 정도하는 수원중고차를 팔고 동일한 가격의 다른 수원중고차로 교체한다 하더라도 실제로는 200만원 이상의 비용이 추가로 지출된다.

2.2. 거래 이유[편집]



레몬시장 이론에 따라, 결국 매수자는 이러한 위험부담 때문에 일정 금액 이상의 금액을 지불하지 않으려 하고, 매도자는 매도자대로 그 금액 이상을 받아도 마땅한 양질의 상품을 판매하지 않으려 하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취등록세와는 별도로 매년 수원중고차세를 납부해야 한다. 다만 수원중고차세는 구입 시점에 지불하지는 않는다.



초보운전자의 첫 차로 거의 항상 수원중고차가 추천된다. 운전면허 따고 처음으로 구입하는 차는 보통 운전실력 미숙으로 사고를 내는 경우가 잦으므로, 버릴 생각으로 탈 수 있는 수원중고차 쪽이 유리하기 때문이다. 또한 운전면허를 딴지 얼마 안 되었다는 뜻은 대다수가 운전면허를 딸 수 있는 나이가 된 지 얼마 안 된 20대 초반생이거나 사회초년생일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애초에 신차를 사기엔 경제적으로 부담스러우니 저렴하게 수원중고차를 사서 몇년 몰아보고 다음에 새차를 사는 것이 권유되는 편이다. 신차보다 잔고장은 잦을지 몰라도 중고 구형 수입치나 스포츠카를 사는 게 아닌 이상 보통은 수원중고차가 수리비를 감안해도 압도적으로 저렴하다. 경차, 소형차를 신차로 산다고 해도 준중형 중고보다 압도적으로 비싼 게 현실이다. 출력이나 크기, 옵션 면에서 더 나은 건 말할 필요도 없다.
연식이 오래된 수원중고차 구입을 기피하는 이유는 사회적으로 경시하기 때문에 남들 보여주려고 하는 것이 크지만, 그것만 이유는 아니다. 단종되고 나면 부품 공급이 원활하지 않다. 수원중고차 정비소에 가면 수리비가 너무 많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 수원중고차세[8]는 재산적 가치를 고려하지 않고 획일적으로 매겨지고 있기 때문에 일정 시점을 지나면 장기 보유 의욕이 감소한다. 거기다가, 연식이 오래된 차량들은 신차보다 보험료가 할증될 수도 있다(!)[9] 오래된 차들은 점점 강화 되어가는 안전 기준 때문에 안전성에서도 떨어지기 마련이다. 2000년대까지의 구형 디젤차량들은 이젠 노후공해차량 단속 때문에 어지간한 도시지역에는 진입할 엄두도 못낸다. 그래서 값이 싸다고 무조건 낡은 것을 고르지 말고 위 단점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차를 못사게 하는 주범



2. 수원중고차 시장의 특징[편집]

실제 수원중고차를 구입할 때는 차량 가격만 지출되는 것이 아니고 여러 부가 비용이 추가로 지출된다. 세금(취등록세+공채) 8%에 개인간 직거래를 하지 않는 이상 일반적으로 매도비 30만원 내외, 딜러 수수료가 추가로 지출된다. 게다가 2019년 새로 도입된 '수원중고차성능·상태점검 배상책임보험'료를 납부해야 한다. 따라서 1000만원 짜리 수원중고차를 구매할 경우 차 값 이외에도 추가로 150만원 정도 지출된다.
자가용 수원중고차 중 주행거리가 20만 km 정도로 긴 경우는 주로 대형차나 중형차가 많다. 중형차, 대형차는 어느 정도 가격대가 있기 때문에 차체 부품 내구성이 좋은 편이다. 중대형차는 수원중고차 회사의 얼굴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제조사에서도 개발과 제작에 가장 신경을 쓰는 편이다. 또 택시로도 사용될 것을 고려해서 내구성을 강화해서 설계되는 편이다. 그리고 험하게 몰거나 사고가 많은 준중형, 소형차에 비해 중대형차는 운전이 험한 경우가 드물고 경제적 여유로 인해 차량 관리에도 돈을 많이 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차량 관리 상태도 평균적으로 좋은 편이다. 실제로 수원중고차 매물을 보면 준중형차들은 주행거리 10만 킬로 정도에도 무사고차가 드문 반면 대형차는 주행거리 20만 킬로가 넘었는데도 무사고차가 많다. 대형차 운전자들이 운전 습관이 얌전하기도 하지만, 고급 대형차에는 각 회사들이 경쟁적으로 첨단운전보조장치를 탑재하기 때문에 사고율이 떨어지는 측면도 있다.
 / Used Car
한국의 수원중고차 기업들은 적당히 멋지면서 가격이 저렴하고 많이 생산하고 팔수 있는 수원중고차들을 주력으로 만들고 있어서 수원중고차가 매우 많이 보급되어있고 그만큼 수원중고차 시장도 굉장히 크게 발달되어 있다.
가격과 상태가 정해져 있는 신차와는 달리, 수원중고차는 상태가 제각각이며 그 정확한 상태는 전문가조차도 알기 어렵다.
 


위의 레몬 이론에 따라서 믿을 수 없는 상대방과 거래를 할 때는 스스로 차량의 전문가가 되어 차량을 살펴보기만 해도 문제점을 알아차릴 정도가 되든지 차량에 대해 잘 아는 사람과 함께 거래장소에 가야 한다. 하지만 둘 다 어려운 일이다. 거기에 아무리 겉을 꼼꼼히 살펴본대도 차량의 엔진이나 전자 부품과 같은 내부의 상태는 전문가조차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렵다. 거기다 동력부, 편의 시설 등이 전부 다른 분야라서 전문가 1명을 데리고 가도 생각보다 파악이 까다롭다. 그렇다고 수원중고차를 거래할 때마다 차를 다 뜯어볼 수도 없는 노릇이다.
일반적으로 주행거리가 20만 km를 넘으면 오래된 차라는 인식이 많다. 다만 택시의 경우 의외로 주행거리가 긴 경우가 있는데, 시내 위주로 운행할 경우 엔진이 고장나도 큰 사고날 위험이 적기 때문에 주행거리의 제약을 적게 받기도 하며, LPG엔진은 청정 연료 특성상 슬러지가 생기지 않아 가솔린 엔진보다 오래가는 편이다. 또 택시는 옵션이 부실한 대신 미션 쿨러 등을 달아 엔진과 미션의 내구성이 좀 더 강화된 경우가 많다.[7]
수원중고차가 워낙에 비싼 물건이라, 차주에 의해 움직일 수 있는 동산인데도 부동산에 준하여 취급되고, 한 가구의 재산목록 2위에 책정되곤 한다.[5] 그러기에 다른 저가 제품이나 소모성 자재와 달리 중고 제품에 대한 수요도, 공급도 많다. 8년 된 차량을 매매하면 수원중고차 시장에서 딜러가 사들일 때는 신차 가격의 15% 정도로 사주지만 폐차장에 갖다주면 2.5% 정도밖에 못 받는다. 따라서 소유자 입장에서는 수원중고차 시장에 판매하는 것이 이득이고, 사는 입장에서는새 차보다 훨씬 저렴하게 수원중고차를 살 수 있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래서 돈을 아끼려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매도비의 경우 2017년 상반기까지만 해도 10만원대에 불과했지만 2017년 7월 정부가 세제를 바꾸면서 30만원 정도로 대폭 올라갔다. 정부가 수원중고차 중개인들에게 올린 세금이 결국 소비자들에게 전가된 것.



실제로 중고 책이나 게임을 소장 용도로 사는 경우는 단순히 읽고 즐기는 것이 거의 대부분의 목적이다. 읽을 수만 있다면 폐지 직전의 책이라도 헐값에 사는 경우가 많다. 그냥 읽고 버리거나(헐값이므로) 아님 다시 팔아버리면 되기 때문. 또한 중고 서적이나 게임은 그것을 고르는 데 전문적인 지식이 전혀 필요하지 않으며 가격 책정에 대한 논란은 있을지언정 판매자를 심각하게 불신하지는 않는다. 희소 가치가 붙지 않았다면 비싸봐야 몇만 원 내에서 거래가 이루어지며 안전성이 개입되지 않고 처분 주기도 빠른 중고 게임, 책 시장하고 수원중고차 시장은 완전히 다른 시장이다.
당장 차가 필요한데 신차의 출고가 너무 늦어져서 기다리는 동안 임시로 수원중고차를 타야 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한다. 2022년 8월 현재 웬만한 현기차 기준으로 1년 이상 기다려야 한다.
http://차품딜.com/ 수원중고차 엔진이 언제 고장나는지는 운의 영역인데 침수, 전손 등의 문제가 없고 엔진오일을 정상적으로 교환한다면 제조사나 차량의 급에 관계없이 50만 km 이상 버틸 수 있게 제작하는 경우가 보통이며, 사실 주행거리가 20만 km 이상으로 많은 차들을 보면 엔진은 고장난 적이 없는데 소모품 등의 다른 부품의 잔고장이 더 많은 편이다. 엔진 스왑이 필요할 정도의 고장이 생기면 폐차하는 경우가 많다. 보통 20만 km 이상이 되면 엔진을 멀쩡해도 다른 부분의 수리비 지출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폐차 여부를 고민하게 되는 경우도 많다. 주행거리가 20만 km가 넘은 수원중고차라 하더라도 운이 좋으면 전차주가 약 20만 km 정도에 하체를 포함한 소모품을 싹 교체해서 차량 상태가 의외로 멀쩡한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이런 경우보다는 대체로 소모품을 대거 교체할 시점이 다가와서 수원중고차로 나온 경우가 훨씬 많다. 요즘은 20만 km 정도 주행거리가 되면 주로 해외로 수출되는 경우가 많다. 해외 수출 가격이 국내 수원중고차 시세보다 더 높게 쳐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
외제차나 대형차는 보증기간 끝난 중고로 사게 되면 차값 자체는 무척 저렴할 수 있다. 하지만 싸게 샀더라도 경제적인 선택이 아니다. 유지비가 국산 준중형차의 2~3배 가까이 들기 때문에 오너들이 일찌감치 차를 포기한 것일 뿐이다.
개인에게 수원중고차를 사지 않고, 업체, 특히 대기업에 속한 전문 유통 기업에게 살 경우 값은 더 비싸겠지만 보증 제도가 있는 경우가 있어서 조금은 낫다. 이때문에 일부 고급차 메이커들은 자체적으로 자사 수원중고차들을 매입, 관리, 판매하고 있어서 상대적으로 믿을만한 수원중고차들을 구할 수 있다.[4] 하지만 회사의 보증이 붙고 관리비 등이 들기 때문에 사거래 매물보다 비싸다.
그리고 수원중고차를 계절마다 유행에 맞게 바꾸는 사람들이 수원중고차 시장을 애용한다. 첫 차를 수원중고차로 사는 게 유리한 또 하나의 이유인데 처음 차를 살 때는 어떤 차가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지 잘 모른다. 그래서 첫 차를 신차로 사게 되면 그 차가 너무 작거나 싸구려라서 마음에 들지 않았을 때 다음 차로 금방 바꾸게 되므로 손해를 보게 된다. 이 때문에 수원중고차 시장은 자신이 소유한 차를 차액을 주고 다른 것으로 바꾸는 대차라는 형식이 존재한다. 다만 렌터카리스 제도가 사회에 자리잡으면서 이런 식으로 수원중고차를 마구 갈아대는 경우는 줄어들고 있다.

1. 개요[편집]

2.1. 레몬 시장[편집]

레몬 시장 이론이란,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 정보의 비대칭성이 발생할 경우 구매자가 판매자를 신뢰하지 않게 되어 결과적으로 판매자도 양질의 상품을 판매하지 않으려하며 결과적으로는 갈수록 품질이 나쁜 상품만 시장에 돌게되어 시장의 질과 공급-수요간 상호불신이 팽배해진다는 것. 판매자는 전부 사기꾼에 구매자는 전부 진상이라고 생각되는 시장의 분위기가 어떨지 생각해 보자.
그러면 다시 판매자는 200원짜리 물건을 150원에 팔지 않으려 하기 때문에 시장에는 100원짜리 문제있는 상품만 내놓게 된다. 그럼 또 다시 소비자는 그 사실을 짐작하고 100원 이상은 지불하지 않으려 하고, 판매자는 또다시 이번엔 80원짜리를 100원에 팔려고 하고... 이런 악순환이 반복되어 시장에는 실제 가치에 비해 과대평가되거나 가치를 만족하지 못하는 나쁜 품질의 물건만 돌고 돌게 된다.

수원중고차는 신품의 구매력이 높으며 중고의 가격하락폭(손상차손)이 큰 편인 재화에 속한다. 그러면서도 값은 비싸다. 일반적으로 쓸만한 수원중고차를 사려면 1천~2천만원 정도는 예산을 잡아야 한다. 심지어는 돈을 모으려면 차는 마지막에 사라는 격언까지 생겨버렸다. 유지비도 유지비지만 사는 즉시 가격이 뚝뚝 떨어지니까. 그런데다 차량 상태를 비전문가가 판단하기 어려운데 더해 연식이나 선택사항 등에 따른 안전 기준 충족·안전장치 장착 유무 등 생명에 직결될 수 있는 요소까지 개입되어 있어 선택을 하기 훨씬 복잡하다. 보험이나 등기, 매매계약, 관리규칙 등 법률적인 면에서 확인해야 할 사항도 많고 까다롭다.

  • 여기에 수원중고차 보험을 가입해야 실제로 차를 굴릴 수 있다.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차량은 불법이다. 때문에 차량 대금과 이전비(취등록세, 공채 등)를 모두 지불하였다 하더라도 차량 구매자가 보험에 들지 않았다면 수원중고차 매매단지에서 차량 인수를 거절하는 경우도 있다.
    시기에 따라서 수원중고차 시장의 가격 변동이 생기는 것도 특이한 점. 해가 바뀌면 차량의 연식도 바뀌게 되는데, 전해 12월에 비해 1월에는 같은 차량도 연식이 오래되었다는 이유로 가격이 떨어지게 된다.
[2] 또한 차의 수요가 늘어나는 봄가을에는 가격이 올라가고 한여름이나 한겨울같은 비수기에는 가격이 떨어지는 패턴을 보여준다.


문제는 소비자는 막상 어느 것이 좋고 나쁜 물건인지 잘 모른다는 것. 판매자를 신뢰한다면 판매자가 부르는 값대로 돈을 지불하겠지만 판매자를 전혀 신뢰하지 않을 때는 두 가격의 평균인 150원 이상의 돈은 지불하지 않으려 하는 방어 기제가 작동한다.


예를 들어 겉보기엔 비슷해 보이는 두 상품이 있을 때, 전문가가 아니면 쉽게 차이를 알 수 없는 부분이 서로 다르다고 가정한다. 역시 상대적으로 해당 물건에 대해 잘 아는 전문가인 판매자는 그 차이를 알기 때문에 좋은 물건은 200원, 나쁜 물건은 100원에 팔고자 한다고 가정한다.

3.1. 주행거리[편집]

게다가 당연히 연료비도 지출되는데, 당장 차를 사자마자 연료보충부터 해야 집까지 차를 끌고갈 수 있다. 수원중고차에는 매우 소량의 연료만 들어있기 때문에 매매단지에서 차를 가져나오면 가장 먼저 주유소나 충전소부터 들려야 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법령의 개정 등으로 인하여 수원중고차 가격이 바뀌는 경우도 존재한다. 이를테면 속도제한장치가 붙은 차와 아닌 차의 가격 차이. 2013년의 경우 11인승 이상 승합차에 의무적으로 110km/h 속도제한장치를 붙이는 법이 통과되어 그 이후에 나온 차보다 그 이전에 나온 차의 가격대가 올라가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한다. 그 외에도 세금 제도가 바뀌는 경우 또한 그렇다. 9인승 승합차의 경우 11인승 이상의 승합차보다 세금이 많이 부과되기 때문에 인기가 떨어지는 경우도 존재하는 등 가격 변동이 그때그때 자주 생긴다.


연식과 주행거리가 오래된 수원중고차가 주로 대형차, 중형차에 많은 이유는 큰 차들이 내구성이 좋기도 하지만, 소형차가 많이 수출되는 것도 한 요인이다. 한국의 수원중고차가 수출되는 곳은 개발도상국들이기 때문에 대형차 수요가 적고 소형차가 인기가 많다. 해당 국가에서는 유지비용이 적게 드는 소형차를 선호하기 때문이다. 때문에 연식이 어느정도 있는 소형차들은 죄다 수출되는 편이며, 국내에는 연식이 10년 이상된 소형차 수원중고차가 오히려 드문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2.3. 거래 비용[편집]

차를 거의 쓸일이 없어 일년에 딱 한번 정도만 운전한다 하더라도 취등록세, 수원중고차세, 보험료는 100% 전액 납부해야 한다. 장기 해외 출장을 나가 있는 경우, 심지어 전시용 차량으로 구입한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다만 실제로 차를 굴리지 않는다면 사고가 나지 않기 때문에 보험료가 더 할증되는 일은 없을 뿐이다.
싸고 좋은 차는 없다. 싸다면 싼 이유가 있고 비싸다면 비싼 이유가 있다. 수원중고차는 전산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현기차의 경우 연식, 키로수, 사고 유무에 따라 세세하게 시세가 정해져있다. 고로 너무 싼 차량이 있다면 의심해봐야하며 믿고 거르면 차팔이들의 허위매물의 미끼에 물리는 일은 없을 것이다.

Comments